저자 지구를 걷는 방법 편집실 / 도서출판 정다와 / 218쪽 / 정가 17,000원
도쿄는 비즈니스나 관광으로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 최근엔 ‘나 홀로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도쿄의 이색적인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 한잔을 즐기며 추억을 쌓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도서출판 정다와>가 도쿄의 유명한 공원, 산책길, 맛집 등을 소개한 『도쿄 나 홀로 산책』을 출간한 데 이어, 도쿄의 이색적인 카페를 소개하는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를 새롭게 내놓아 일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는 일본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멋진 카페에서 설레는 시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찻집, 유행하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세련된 디저트 카페까지 일상에서 벗어나 리프레시 할 수 있는 도쿄 시내 200여 곳의 이색 카페 정보는 한눈에 볼 수 있다.
책은 ‘도쿄에서 카페 순례를 마음껏 즐기자! 숨겨둔 작은 모험’, ‘맛도 분위기도 대만족! 도쿄 테마별 카페 안내’, ‘집에 있는 시간이 즐거워지는 엄선 카페 굿즈&명품 테이크아웃 디저트’, ‘걷고 싶어지는 9개 지역의 거리, 관광 기분으로 산책하면서 카페 순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도쿄 시내 내 주요 카페 지도와 여행을 즐기는 테크닉 등이 수록되어 있다.
카페들은 도쿄 트렌드의 중심 지역인 오모테산도, 하라주쿠, 에비스, 긴자, 지유가오카 등을 중심으로 위치하며, 디저트 카페, 레트로 찻집, 시간대별 유명 카페, 도쿄 최고의 뷰 카페, 서양식 건물 카페 & 옛날 민가 카페, 유니크한 콜라보레이션 테마 카페, 커피·홍차·일본차 전문점, 일본풍 디저트 카페, 애프터눈 티 카페, 기분이 업 되는 스페셜 드링크 카페, 베이커리 카페, 건강식 카페, 뮤지엄 카페, 보타닉 카페 등을 모두 담았다.
또 명품 테이크아웃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와 스페셜 굿즈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카페, 관광하듯 산책하면서 순례할 수 있는 9개 지역의 카페 거리도 소개했다.
일본은 물론 세계 유명 도시의 여행을 소개하는 <지구를 걷는 방법 편집실(地球の歩き方編集室)>에서 'aruco(걷다) 시리즈‘로 출간한 이 책 속에는 편집부와 스태프들이 직접 엄선한 200여 개 카페의 각 장소와 대표적인 메뉴 및 가격, 특징 등의 정보를 세세하게 제공한다. 또 모든 장소마다 대중교통을 기준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일본 현지인들에게는 "인스타에서 유명하다는 곳이니까", "많은 사람이 방문하니까"라는 이유로 선택했던 카페에서 흥미를 잃고 실망했던 사람에게 이 책은 가장 특색 있고 재미있는 카페들을 소개해 줄 것이다고 강조하고 있다.
도쿄 여행에서 잠시 쌈을 내어 나만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싶었는데, 어디로 갈지, 어떤 계획을 세울지 고민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가 여행의 가장 좋은 동반자가 될 것이다.
[aruco 시리즈]
원작인 주식회사 Arukikata의 'aruco' 시리즈는 '여행을 좋아하는 여성'을 위한 작은 모험 응원 가이드이다. 도쿄, 교토, 오키나와 등 일본 유명 지역들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베트남 등 해외 여러 국가들의 도시를 편집부와 스탭들이 직접 취재하여 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