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따라만 하면 달인이 되는 황은경 약사의 나의 복약지도 노트』
황은경 ┃ 259p ┃ 19,000원
이 책은 2010년대 약사사회의 베스트셀러로 기록되고 있다. 개국약사가 약국에서 직접 경험하고 실천한 복약지도와 약국경영 노하우가 한권의 책에 집약됐다. 황은경 약사가 4년간 약국경영 전문저널 (주)비즈엠디 한국의약통신 파머시 저널에 연재한 복약지도 노하우를 한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환자 복약상담 및 고객서비스, 약국 관리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지식을 함축하고 있어 약국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저자소개
황은경
황은경 약사는 부산시 사하구에서 오거리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개국 약사다. 오거리약국은 황은경 약사 이외에 관리약사 5명과 다수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의원문전약국, 동네약국, 대로변 약국의 복합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황은경 약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부산 경성대학교에서 약학 석사, 박사 학위(약제학 전공)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을 수료했다.
2008년 대한약사회가 주최한 복약지도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이듬해 경기도약사회 학술대회 논문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울대학교 약료전문지도자 과정을 1기로 이수한 이후 현재는 프리셉터로서 경성대학교와 부산대학교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부산시약사회 약국경영지원본부 이사, 부산 마약퇴치운동본부 비상근 이사,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비상근 자문위원, 건강보험공단 자문약사 직을 맡고 있다.
목차
Part1. 업무 매뉴얼
Part2. 환자별 복약지도
Part3. 질환별 복약지도
1.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복약지도
2. 소화기 근골격계 기타질환 복약지도
Part4. 약국 마케팅
Part5. 제언